자주 묻는 질문

와디즈 파트너 서비스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많은 메이커가 궁금해하는 사항을 모아보세요.

01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 이용은
메이커님의 서비스 신청 → 와디즈 담당자가 전화 인터뷰 진행 → 킥오프 미팅(메이커/ 파트너사 / 와디즈 담당자)
전자계악서 날인 및 입금 → 프로젝트 착수 → 콘텐츠 제작 제출 및 심사 오픈으로 이루어집니다.

02

콘텐츠 제작이 완료되는 데 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콘텐츠 제작은 평균적으로 약 4주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메이커님의 샘플 확보 완료 및 콘텐츠 작업에 대한 피드백 회신 지연, 필수 서류 준비 미비로 인한 심사 지연 등의 사유로 연장될 수 있습니다.

03

와디즈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주나요?

와디즈가 1차 서류, 2차 인터뷰의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한 공식파트너가 메이커님의 스토리 콘텐츠를 제작하게 됩니다.

04

외부 제작사에 외주를 맡기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나요?

와디즈가 심사하고 선발한 공식파트너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가 제작한 스토리 기획안에 대해 와디즈 내부 에디터가 피드백을 드리기 때문에,
스토리 제작 전문 공식파트너와 와디즈 에디터의의 콜라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05

촬영 연출컷, 누끼컷 등에 대한 컷수 제공은 어떻게 되나요?

최소 보장 컷수는 아래와 같이 제공되나, 카테고리,제품 유형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스토리를 뽑아내기 위해 각각의 컷수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토리 기획단계에서 메이커님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스토리 피드백을 받은 후 촬영이 이루어집니다.
누끼/디테일 촬영 및 제공 : 20장~ 연출컷 촬영 및 제공 : 5장~ gif촬영 및 제공 : 5장~

06

서비스 이용 대금은 100% 선금으로 지급해야 하나요?

네, 와디즈에서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 대금 입금 완료 후 프로젝트에 착수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수행한 파트너에게는 용역 제공 (콘텐츠 제작)이 완료된 후 용역비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 대금 지급 후 콘텐츠 제작이 완료되지 않는 등의 이슈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07

파트너 서비스 계약 이후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 되나요?

세금계산서는 메이커와 합의된 콘텐츠 제작이 완료된 이후에 발행이 가능합니다.
만일, 세금계산서를 콘텐츠 제작 완료 전에 발행해야 하는 경우 와디즈 파트너사업팀으로 개별 문의가 필요합니다.

08

환불의 기준 및 환불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메이커는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기간 중 계약을 중도 해지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이커가 계약기간 중 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메이커가 와디즈에게 해지를 원하는 시점으로부터 10일(영업일)전에 해지 의사를 밝히고 와디즈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위 절차에 따라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와디즈는 콘텐츠 제작 서비스 내 기획비를 공제한 후 와디즈의 업무 수행 진척도와 관계없이 계약기간의 경과율을 기준으로 하여 서비스 대금을 일할 계산 후 반환합니다.

09

단체로 파트너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와디즈와의 제휴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여러 기업에게 파트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할 경우
partner-biz@wadiz.kr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문의 메일에 대한 답변은 영업일 5일(약 1주) 이내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 방향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적어주시면 더욱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